꿀 팁/일상생활

[청소] 아이들 노는 장난감 간단한 세척 방법

아빠두 야너두 2022. 6.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빠두 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아이들도 장난감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지 않았나요?! ㅎㅎ

 

 

 장난감이 없으면 육아가 너무 힘들어지고 또 많이 사자니.. 가격이나 관리가 쉽지 않죠..?!  ㅎㅎ

 

아빠두도 2명의 아이가 있다 보니 장난감을 여럿 사게 되고 특히 둘째가 어려 장난감을 빨고 먹고 장난을 치다 보니 위생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이번 시간은 아이들 장난감 세척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난감 분류

1. 건전지 있는 장난감 & 금속 & 원목 세척법

2. 인형 종류 & 천 세척법

3. 플라스틱 & 고무 세척법


1) 장난감 구분 2) 물 먹는 장난감 분류 3) 따뜻한 물 담그기
4) 젖병 세정제 넣기 5) 솔로 씻거나 물에 넣어두기 6) 햇볕에 말리기

 

세척을 하기 전 장난감 구분을 먼저 하자면, 아빠두는 간단한 세척을 위해 3 파트로 분류합니다.

건전지 있는 장난감 & 금속 & 원목  /  인형 종류 & 천 /  플라스틱 & 고무 

 

1. 건전지 있는 장난감 & 금속 & 원목 세척법

건전지 있는 & 원목 & 금속 장난감

 

: 물에 넣어도 안되고 다른 세척을 하기에도 애매한 품목이므로 물티슈로 간단하게 세척해준다.

 

 

 2. 인형 종류 & 천 세척법

인형 & 천 장난감

: 아이들 옷 세탁 시 함께 세탁기로 돌린다. 

Tip : 세탁보다 중요한 부분은 말리는 것인데.. 자연 햇빛으로 말리는 경우 물기가 다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어.. 건조기나 바짝 말릴 수 있는 제품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제품의 재질이 너무 얇은 천이나 손상이 있을 거 같은 제품은 세탁을 안 하는 게 좋다.

 

 3. 플라스틱 & 고무 세척법

플라스틱 & 고무 장난감

: 이번 시간의 핵심, 장난감 중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젖병 세정제를 물에 풀어 세척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1) 장난감을 구분한다. (플라스틱 & 고무 제품만 있어야 하고 물에 넣었을 때 손상이 될 거 같은 종이류나 금속 제품은 넣으면 안 된다.)

 

1) 장난감 구분

 

2) 물 먹는 장난감은 주의가 필요하다. ( 보통 고무나 플라스틱에 보면 구멍이 있다.. 물로 세척하기 때문에 겉은 세척되었으나 구멍 안으로 들어간 물을 제때 빼지 않으면 물이 상하고 아이들이 만지고 노는데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아래 사진처럼 구멍이 너무 크거나 물이 잘 빠지지 않는 제품은 넣지 않는다.)

 

2) 물 먹는 장난감 분류

 

3) 따뜻한 물에 장난감을 넣는다.. 아래 코끼리를 보면 41도 정도 되는 거 같다. 이는 세정제가 잘 풀리기 위해 하는 것이다.

 

3) 따뜻한 물 담그기

 

4) 젖병 세정제를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넣어주자, 생각보다 많이 넣지 않아도 된다.

 

4) 젖병 세정제 넣기

 

5) 장난감과 거품을 내며 잘 흔들어 준다. 혹시 더 깨끗하게 하고 싶은 분은 젖병 솔로 장난감을 구석구석 세척해도 좋다.

 

5)  물로 불리기

 

 

아빠가 세척하는 모습이 너무나 궁금했던 첫째가 도와주겠다며 함께 했습니다. =D

 

 

5) 솔로 장난감 씻기

 

분류한다고 나름 했었는데.. 어떤 녀석이 여기에 종이 장난감을 나둔거지..

 

범인을 찾아라!!

 

5) 30분~1시간 정도 세척을 하거나 직접 솔로 문대 주고 나서 집에 욕조가 있다면 욕조에 또는 큰 통에다 장난감을 넣고 깨끗한 물로 세척을 해준다.

 

6) 햇볕에 말리기 전 세척

 

6) 햇볕에 말리면 끝

 

 

 세척은 아빠두의 경우... 2주일에 한 번씩 하고 아이들 감기 시즌이나 어디 밖에서 놀고 왔을 때는 더 자주 하는 편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광고 글